독서실 프랜차이즈 현명한 선택, 작심독서실
독서실 프랜차이즈 현명한 선택, 작심독서실
많고 많은 독서실 프랜차이즈 중에 어떤 곳을 선택해야할까요? 또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독서실 프랜차이즈 선택에서의 기준과 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심독서실은 2016년 시작한 독서실 프랜차이즈로 2년이 채 되지 않아 160개의 가맹점을 입점한 떠오르는 프랜차이즈입니다. 벌써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무서운 브랜드이죠. 작심독서실이 이렇게 성공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독서실 프랜차이즈 선택의 기준과 일치합니다. 한 번 알아볼까요?
1. 초기 비용이 많이 드는가
창업을 할 때 크게 고민이 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초기 투자비용일 것입니다. 그래서 투자비용 대비 이익이 얼마나 빨리 전환이 되는지를 많이 따지곤 합니다. 그러나 작심독서실은 업계 인테리어 비용 대비 60% 수준 밖에 되지 않는 가성비 있는 초기 투자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작심독서실의 인테리어를 본 사람이라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본사의 이익을 최소한으로 하고 점주와의 상생을 더 중시하는 원칙 때문입니다.
2. 매출 대비 로열티를 지불하는가
대부분 프랜차이즈 창업을 꺼리는 이유 중 하나가 사업이 잘 된다 하더라도 그에 비례하는 로열티를 지불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작심독서실의 경우 매출과 상관없이 월정액 30만원 만으로 로열티 지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맹점의 매출이 곧 점주의 이익이 되는 구조입니다.
3. 본사주도의 서비스 연구,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가
프랜차이즈 창업의 또 다른 걸림돌은 바로 유행이 빠르다는 것입니다. 인테리어부터 서비스까지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지 않는다면 시장에서 도태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그러나 작심독서실은 출범한지 2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하며 오는 7월에는 IOT기술 기반의 모션기계를 도입, 점주가 새로운 직원을 고용하지 않고도 최근의 트렌드인 관리형 독서실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계획중 입니다.
4. 관련 업종과의 연계 가능성이 있는가
또한 작심독서실의 서비스 개발은 독서실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스터디카페, 사무실, 프리미엄고시원, 쉐어하우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사업의 확장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후 연계될 가능성이 높은 서비스의 파이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5. 손님들에게 이익이 되는 서비스 제휴가 잘 이뤄지고 있는가
작심독서실은 현재 단순 독서실 서비스뿐만 아니라 서울대 출신 과외 강사의 1:1 화상강의 서비스인 수파자, 김재규 경찰/공무원 강의 서비스와 연계하여 강의 서비스를 무료로 혹은 대폭 할인된 가격에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서실 사업을 미니학원화 한다는 교육 사업의 비전으로 보고 있는 작심독서실은 차후 시원스쿨 등의 유명 강의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에 있습니다.
이처럼 앞서 언급한 요소들을 통해 독서실 프랜차이즈를 선택한다면 성공적인 독서실 창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